본문 바로가기
TIP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덴탈마스크, 보건용마스크와 차이는?

by 오늘도오케이 2020. 6. 3.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일상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매일 사용하던 보건용마스크가 불편해 지기 시작했어요. 조금만 걸어도 숨차고, 금방 땀이 차서 축축해 지기도 하구요. 몇주전에는 안되겠다 싶어 덴탈마스크를 한박스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물론 보건용, 소위말하는 KF94/KF80 같은 제품 보다는 훨씬 시원하고 가볍지만 다회용이 아닌지라, 박스로 구매하려다 보니 은근 가격이 부담 되더라구요. 

그러던 중 반가운 소식이 있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정부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소식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이런제품이에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마스크로, 본체(안감, 필터, 겉감 또는 안감, 필터-겉감 등 3면으로 제작), 코편, 고정용 끈으로 구성된 부직포 마스크 입니다. 시중에 나와잇던 덴탈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의 장점만 뽑아낸 하이브리드형 마스크로, 'KF-AD'가 공식 명칭이라고 하네요.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는데, 아무래도 의료진에게 가장 우선적으로 공급되어야할 덴탈마스크의 수급이 원활해지지 못하면서 정부가 비말차단용 마스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공급하겠다고 발표한 것이에요.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덴탈 마스크, 보건용마스크(KF94/KF80) 비교

일단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보건용 KF 마스크의 55~80% 수준으로 입자를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가볍고 숨쉬기 더 편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기존 덴탈 마스크와도 거의 유사한 입자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덴탈마스크의 경우에도 질본에서 발표하기를, 침이튀는 것을 막는 효과만 있다면 기저질환이있는 경우, 다중밀집시설에 방문하는 경우, 병원내 등을 제외하고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괜찮다라고 했었죠. 비말차단용 마스크도 덴탈마스크처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고, 추후 AD 인증을 받은(Anti Droplet-침방울 차단/방수테스트)제품이라면 더운여름에도 무리없이 사용 가능할 것 같네요.

 

비말차단용 마스크 종류

 

<출처: mbc 뉴스 캡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이렇게 두가지 종류로 판매될 예정인데요, 기존의 덴탈마스크처럼 평판형과 공적마스크처럼 구부려서 착용할 수 있는 입체형 이렇게 두 종류 입니다. 개인적으로 평판형 보다는 입체형이 더 안심되기는 하는데, 더운 여름이라서 평판형이 착용감은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직접 착용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언제부터 구입 가능할까요?

이번주 말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공적마스크 가격의 3분의 1 수준인 500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하네요. 구입은 약국이나 마트에서 가능하고, 온라인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생산업체 세곳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는데, 그중 웰킵스가 허가를 가장 빨리 받았다고 해요. 웰킵스 온라인몰이나 약국, 마트에서도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얼마전 달라진 마스크 구매정책에 따라, 요일에 상관없이 구매 가능하며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다른 가족의 공적마스크도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빨리 마스크에서 해방될 수 있는 그 날이 오기를 바라며, 이상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12